본문 바로가기
Bucket List

[Bucket List] 책 한 권 쓰기

by S프레소 2023. 12. 15.

[Bucket List] 책 한 권 쓰기

 

나는 글을 잘 쓰지 못한다.

그렇지만 글을 써서 책 한권을 쓰고 싶다.

 

살면서 이런 저런 경험을 많이 해봤다.

다른 사람들과 똑같은 경험도 있고 다른 경험들도 많다.

내가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모두 글로 옮겨 적을 수 있다.

하지만 이 글을 모은다고 해서 책이라 부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살면서 배운 지식들도 많다.

다른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지식을 내가 알고 있을 수도 있고, 남들이 모르는 나만의 지식이 있을 수도 있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 정보들도 모두 글로 옮겨 적을 수 있다.

하지만 이 글 또한 모은다고 책이라 부를 수 없을 것 같다.

 

나는 글을 쓸 수 있다.

하지만 좋은 글은 쓰지 못한다.

내가 적는 글은 세상에서 정의한 지식의 일부일 뿐이다.

그래서 내가 쓰는 책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나의 이름으로 쓰여진 책 한 권 정도는 있었으면 한다.

정확한 지식이 아니더라도 괜찮다. 내가 느끼고 경험했던 것들이 모두 거짓이어도 괜찮다.

짧은 글이 모인 책, 긴 글이 모인 책 다 괜찮다.

첫 시작은 어떤 것이든 괜찮다.

나이가 들어 시를 쓰고 싶어도 좋고 소설을 쓰고 싶어도 좋다.

전문 분야인 컴퓨터나 프로그래밍 부분이어도 좋다.

 

남들이 나의 책을 어떤 시선으로 보든 상관 없다.

내 성공과 실패를 남이 평가하게 두진 말아라.

성공과 실패는 내가 정해야 한다.

 

나는 책 한 권을 쓰기로 했다.

내가 어떤 글이든 책 한 권을 쓴다면 성공한 것이다.

시선과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아야 한다.

 

 

책 한권 쓰기

책 제목 : 자유

장르 : 자유

분량 : 자유

저자 : 내 이름

서브 목표 : 대형 서점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책